[영상여행]북한에 가면 당구 한 게임 합시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 [영상여행]은 유튜브에 공개된 북한 영상, 동포들이 촬영한 영상 등을 통해 독자분들에게 북한의 생생한 모습을 소개해드리는 코너입니다.

 

오늘은 북녘 땅에서 당구 한 게임 하면 어떨까요?

얼마전 평양을 방문한 Erick Tseng이라는 한 외국인이 북녘 동포와 즐긴 내기 당구 영상을 유투브에 소개했습니다.

영상을 보면 한 북한 남성이 당구 경기에서 이기는데요. 그 실력이 만만치 않아 보입니다.

북한의 당구 현황과 관련된 언론을 살펴보면 영상에 등장한 북한 남성의 당구 실력이 이해가 됩니다.

지난 2006년 연합뉴스 기사를 보면 북한은 당구를 중노년층의 체력단련 및 피로회복에 유익한 운동으로 적극 권장한다고 합니다.

특히 정신노동을 하는 사람들이 당구를 하면 팔다리 근육이 단련되고 민첩성이 좋아지며 신경성 수전증을 완화시키거나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당구를 할 때는 정신을 집중한 상태여서 몸의 균형을 바로 잡고 정확성을 기하려고 노력하기 때문에 온갖 잡념을 털어버리는 데 도움이 되며 정신적 노화를 막고 지력을 높여주는 효과도 있어 하루 일과를 마치고 나서 차나 건강음료를 마시면서 30∼40분 정도 하면 좋은 운동으로 당구를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영상에서 Erick Tseng씨도 평양 방문 첫날 고려호텔에서 당구를 치며 북한 친구를 사귀었다고 소감을 밝히면서 함께 당구 경기를 한 북한 남성의 실력에 감탄했습니다.

승패를 가른 마지막 영상은 당구 무식쟁이가 봐도 감탄사가 나오는데요. 영상 속 북한 남성의 당구 실력을 직접 확인해 보겠습니다.

 

 

 

박준영 객원기자  NKtoday21@gmail.com    ⓒNK투데이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