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여행] 평양에서 축구하는 외교관들

Print Friendly, PDF & Email

※ [영상여행]은 유튜브에 공개된 북한 영상, 동포들이 촬영한 영상 등을 통해 독자분들에게 북한의 생생한 모습을 소개해드리는 코너입니다.

얼마전에 평양에서는 북한 주재 외교관들을 위한 친선 체육대회가 열렸는데요.

관련영상이 있어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교도통신에 따르면 지난 11월23일부터 3일간 평양 체육공원에서는 북한 주재 외교관들이 참가하는 친선 체육대회가 열렸습니다.

북한 주재 외교관끼리의 친목을 도모할 것을 목적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벌써 3회째인데요.

대회에는 중국, 러시아 등의 대사관과 유엔대표부가 참가했으며 25일 열린 축구 결승전에서 러시아대사관이 유엔대표부를 누르고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동영상에는 줄다리기 하는 아빠를 응원하는 귀여운 아이들의 모습, 훌라후프 안에 들어가 함께 발을 맞추며 달리는 남녀의 상기된 얼굴, 자국 국기를 흔들며 신나게 응원의 구호를 외치는 여성의 모습도 보입니다.

짧은 영상이지만 즐거움과 신남에 묻어납니다.

평양. 한국에서 아직 낯선 그곳에서 각국의 외교관들은 자신들의 이해관계를 벗어 던지고 한데 뒤섞여 함께 어울리고 있었습니다. 

땀 냄새 나는 공차기가 이루어지고 있는 운동장에는 불신도 대립도 없어 보입니다. 

그럼 응원의 함성과 환호의 박수만 터져나오는 북한 주재 외교관들의 친선 체육대회 동영상을 보시겠습니다.

 

 

 

박준영 객원기자  NKtoday21@gmail.com    ⓒNK투데이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