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여행]평양발 기차가 출발합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 [영상여행]은 유튜브에 공개된 북한 영상, 동포들이 촬영한 영상 등을 통해 독자분들에게 북한의 생생한 모습을 소개해드리는 코너입니다.

'기차여행'

우리에게 '버스여행'은 낯선 표현이지만 '기차여행'이라는 표현은 무척 친숙합니다. 누구나 한번쯤은 기차여행을 꿈꾸기 때문이겠지요. 

덜커덩덜커덩…… 기차바퀴의 울림이 어느새 우리의 귓가를 지나 마음속을 울려서 일까요? 그 소리를 듣다보면 어느새 눈길은 창밖의 '산이며 들이며 물이며'에 향합니다. 정겨운 자연은 우리를 그리운 사람과 추억에로 인도합니다.

정겨움과 그리움의 안내자, 기차여행.
아시겠지요? 그것은 장소를 가리지 않는다는 거.

재미동포인 최재영 목사가 우리를 북녘의 기차여행으로 안내합니다.
우리의 기차 창밖과 다르지 않는 산천이 펼쳐지는 북녘 기차여행. 잠시 일손을 멈추시고 함께 하셔도 좋습니다.

(최재영 목사의 해설을 그대로 담았습니다. 화질을 HD로 바꿔서 보시길 바랍니다.)

 

<평양발 신의주행 기차여행 1>

평양역에서 신의주역을 향해가는 기차를 탔습니다. 출발 직전의 장면을 공개합니다.

 

 <평양발 신의주행 기차여행 2>

평양역에서 신의주행 출발한지 1시간이 지난 후 열차 차창 밖 풍경을 보시겠습니다.

 

<평양발 신의주행 기차여행 3>
열차가 역에 정차 중 승객들이 탑승하기 위해 대기하는 장면입니다.

 

<평양발 신의주행 기차여행 4>
평양역에서 신의주행 열차가 출발한지 2시간이 지난 후 열차 밖 풍경을 담았습니다.

 

<평양발 신의주행 기차여행 5>
열차가 정차하는 시간에 잠시…. 다른 기차가 역을 번개처럼 통과하는 장면입니다.

 

<평양발 신의주행 기차여행 6>
평안남도 평원군 어파로동자구에 위치한 <어파역>부근입니다. 3·1 운동 당시에는 어파역 앞에서 1천명의 조선인이 봉기해 독립만세 운동을 전개했다고 합니다.

 

<평양발 신의주행 기차여행 7>
신의주역을 막 출발하는 장면. 공장입구에 <방직은 예술이다>라는 구호가 인상적이었습니다.

<평양발 신의주행 기차여행 8>
북한땅 마지막 역 신의주에서 중국 단동으로 넘어가는 철교를 지나고 있습니다.

 

<평양발 신의주행 기차여행 9>
신의주-단동구간 철교를 거의 다 건너고 중국 첫 초소가 나오는 장면입니다.

 

 

박준영 객원기자 NKtoday21@gmail.com

크기변환_광고완성ver4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