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여행] 평양에 석굴암 있는 것 아십니까?

Print Friendly, PDF & Email

평양에 신라시대 석굴암이 있는 것 알고 계십니까?

석굴암을 비롯해 석가탑, 다보탑 등 신라시대 대표유물들이 실물 크기와 형태로 재현되어 있습니다.

바로 지난 2012년 4월15일 개장한 평양민속공원 이야기입니다.

평양민속공원은 2008년 12월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지시에 따라 추진된 사업이라고 합니다.

2012년 3월 28일자 통일부 블로그에 따르면, 대성산 기슭에 자리 잡은 평양민속공원은 약 60만 평의 크기로 역사종합교양구, 역사유적전시구, 현대구, 민속촌구, 민속놀이구, 백두산 및 금강산공원구역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고구려 안학궁터 옆에 자리잡은 평양민속공원이 한반도 모형으로 만들어 진 것도 주목할 만합니다.

2010051401652_1

지난 2009년 구글이 업로드한 항공사진으로 평양민속공원의 부지가 한반도 형태임을 알 수 있습니다.

역사유적전시구에는 고구려와 고려시기 왕궁과 금강사탑 유적뿐만 아니라 신라의 다보탑, 석가탑, 석굴암을 비롯해 조선시대 거북선도 1:1 크기도 재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민속촌구, 민속놀이구에서는 주거형태, 생활방식, 음식문화 등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북녘동포들은 이곳에서 결혼식도 종종 올린다는데요. 자, 그럼 짧지만 5천년 우리 민족의 역사와 생활을 가림없이 고스란히 접할 수 있는 평양민속공원을 보시겠습니다. (최재영 목사님의 해설을 그대로 담았습니다. 화질을 HD로 바꿔서 보시길 바랍니다.)

 

박준영 객원기자 NKtoday21@gmail.com

크기변환_광고완성ver4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