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처녀 ②] 마트에서 일한다는 북한의 인기처녀, 하루 근무시간은?

[인기처녀 ②] 마트에서 일한다는 북한의 인기처녀, 하루 근무시간은?

Print Friendly, PDF & Email

최근 연합뉴스, 동아일보, 국민일보, 위키트리 등 다양한 한국 언론에서 북한의 <인기처녀> 시리즈에 대해 보도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또한 중국에서도 인기처녀 시리즈가 화제라며 중국 매체 차이나뉴스는 중국 최대 온라인 영상 서비스 사이트 <여우쿠>에 인기처녀 영상이 올라온 지 하루만에 3만2000여건의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인기처녀 시리즈는 재일본조선인총련합회 기관지인 <조선신보>에서 2014년 8월 17일 서현아 스쿼쉬 강사를 소개하면서 시작되었으며 현재 10명의 처녀들을 소개한 것으로 보인다.

인기처녀 시리즈는 유튜브에서 ‘인기처녀’로 검색하면 볼 수 있다.

NK투데이에서는 이 인기처녀 시리즈를 기획기사로 소개하고자 한다.

인기처녀 2호 금릉운동관 김진아 에어로빅 강사 영상을 유튜브에서 확인하기 어려운 관계로 바로 세 번째 인기처녀를 소개하고자 한다.

 

조선신보가 세번째로 소개한 인기처녀 주인공은 <광복지구상업중심>(대형마트)에서 일하는 문경심씨(25)다.

<광복지구상업중심>은 평양에 있던 광복백화점을 리모델링하여 지은 북한 최초의 대형마트이다.

0518_006

이 곳은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마지막으로 현지지도를 한 곳으로 유명하며 2012년 1월 5일에 개장했다.

처음 이 인기처녀 영상은 <광복지구상업중심>에서 북한 주민들이 카트를 밀면서 물건을 고르는 장면부터 시작된다.

0518_007

그리고 문경심 씨가 일하는 장면이 나오면서 영상은 문경심 씨가 직업에 대한 애착심이 높고 예절이 바르다고 설명하고 있다.

0518_008

빵 매대(코너)에서 일하고 있다고 자신을 소개한 문경심씨는 어떻게 여기에 오게 되었냐는 질문에 군대를 복무한 후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마지막으로 현지지도한 이 곳에서 일하고 싶어서 스스로 지원했다고 설명했다.

오전 11시부터 저녁 7시까지 일한다는 그는 힘든 때는 없었느냐는 질문에 아직까지 힘든 것은 그리 겪어보지 못했다고 답했다.

그러나 안타까운 경우는 있다면서 손님들과 갈등이 있을 때라고 말했다.

0518_009

문경심씨는 장래희망을 묻는 질문에 훌륭한 상업봉사원이 되기 위해서 공부를 하고 싶다고 했다.

또한 문경심씨의 취미는 노래하거나 책보는 것이라고 한다. 이상형을 묻는 짓굳은 질문에 시원시원한 사람을 좋아한다고 진지하게 답하기도 했다.

영상은 다른 인기처녀 영상과 같이 문경심씨가 다음 인기처녀인 평양컴퓨터기술대학 김은정 교수를 추천하면서 마쳤다.

김혜민 기자 NKtoday21@gmail.com ⓒNK투데이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