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7일~12월 3일 외교단신(추가)

Print Friendly, PDF & Email

통일부 자료에 따르면 지난 26일 유엔 북한대표가 유엔 총회에서 미국의 불법도청행위에 대처하여 브라질과 독일이 발기한 정보화 시대의 사생활 권리결의안을 지지하는 연설을 했다고 한다.

 

통일부 자료에 따르면 지난 27일 북한과 인도 사이에 외교관계설정 40주년에 즈음하여 영화감상회가 대동강 외교단회관에서 열렸다고 한다. 이 자리에서는 김진범 대외문화연락위 부위원장이 참가했다고 한다.

 

통일부 자료에 따르면 지난 27일 주 북한 팔레스타인 대사관이 팔레스타인 국가선포 25주년에 즈음하여 북한의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을 참관했다고 한다.

 

통일부 자료에 따르면 지난 28일 북한의 로동신문이 김일성 주석의 베트남 방문 55돌을 기념하여 북한과 베트남의 친선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노력해야한다는 내용을 보도했다고 한다.

 

통일부 자료에 따르면 지난 28일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의장이 팔레스타인 대통령에게 팔레스티나 인민과의 세계연대성의 날축전을 보냈다고 한다.

 

통일부 자료에 따르면 지난 28일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의장이 모리타니 대통령에게 모리타니 독립 53주년을 기념하는 축전을 보냈다고 한다.

 

통일부 자료에 따르면 지난 28일 양형섭 최고인민회의 부의장이 우간다 전국여성이사회 대표단을 면담했다고 한다. 또한 우간다 전국여성이사회 대표단 등 외국 손님들은 같은 날 금수산태양궁전을 참배하고 만경대를 방문했다. 또한 김일성종합대학 전자도서관과 문수물놀이장, 평양산원 유선종양연구소, 옥류아동병원 등을 참관했다고 한다.

 

통일부 자료에 따르면 지난 28일 박의춘 외무상은 이임된 주 북한 폴란드 대사와 면담을 진행했다고 한다.

 

통일부 자료에 따르면 김을호 부소장을 단장으로 하는 국제문제연구소 대표단이 1130일 영국에 방문하기 위해 평양을 출발했다고 한다.

 

통일부 자료에 따르면 만수대 창작사와 동방문화예술원에서 공동주최하는 중 공동미술전시회1130일 중국 베이징에서 개막되었다고 한다.

 

통일부 자료에 따르면 지난 121일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쭘말리 싸이냐쏜라오스 국가주석에게 라오스 창건 38주년을 기념하는 축전을 보냈다고 한다. 박봉주 내각총리와 박의춘 외무상도 각각 라오스 수상 통씽 탐마웡과 부수상겸 외무상 통룬 씨쑤릿에게 각각 축전을 보냈다고 한다.

 

통일부 자료에 따르면 121일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의장이 중앙아프리카공화국 미쉘 암 농드로꼬 조또디아대통령에게 중앙아프리카공화국 선포 55주년을 축하하는 축전을 보냈다고 한다.

 

통일부 자료에 따르면 제 28차 국제해사기구 총회에 참가한 북한 대표단 단장이 우리()는 앞으로 기구 성원국들과 친선협조관계 강화발전, 항해 안전과 해상환경보호를 위한 국제적 노력에 적극 기여할 것이라는 내용의 연설을 했다고 121일자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고 한다.

 

통일뉴스는 북한이 지난 1015일 해상안전 통신을 위해 설립된 국제기구인 국제이동위성기구(International Mobile Satellite Organization, INMARSAT)협약에 가입해 현재 성원국의 사명을 수행하고 있다고 122일자 조선중앙통신을 인용, 보도했다.

 

통일부 자료에 따르면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의장이 이임 인사차 방문한 주 북한 폴란드 대사와 담화를 진행했다고 한다.

 

통일부 자료에 따르면 전용남 김일성사회주의청년동맹 위원장을 단장으로 하는 북한 청년학생 대표단이 127일부터 13일까지 에콰도르에서 진행될 제 18차 세계청년학생축전에 참가하기 위해 3일 평양에서 출발했다고 한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