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장수식품 정향복합균 이용범위 확산

건강장수식품 정향복합균 이용범위 확산

Print Friendly, PDF & Email

1126일 통일뉴스는 북한에서 정향복합균의 이용범위가 확산되면서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다고 조선신보를 인용해 보도했다. 유기질 비료생산, 건강식품 제조 등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보도에 따르면 각종 배설물을 3~4일 만에 질 좋은 유기질비료로 제조 우유, 콩가루, 차와 커피 등 음료에 첨가하면 소화불량증, 급성·만성위염, 소대장염, 취장염, 십이지장궤양 완치, 간경변증, 만성 콩팥기능 장애환자 증상 개선 당뇨병과 합병증상 개선 혈중 콜레스테롤 함량 낮추고 피부병 예방·치료에 효능 칼슘, , 칼리(칼륨 화합물) 등 무기물질 흡수를 촉진해 어린이나 노인, 허약자, 수술을 받은 사람들에게 도움 등 정향복합균이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정향복합균은 인체에 좋은 젖산균(유산균)들의 복합제로 만들어진 것으로 보도에 따르면 정향복합균이 아직 국제시장에서 예를 찾아보지 못한 균무리라고 한다.

 

한편 523일 중국의 1코리안뉴스는 지난 513~16일 열린 제16차 평양봄철국제상품전람회에 다양한 정향복합 젖산균 응용제품들이 출품되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정향복합균 영양가루, 복합 젖산가루, 정향복합균 발효음료등 다양한 제품이 나왔으며 북한에서는 식혜, 요구르트, 속성 메주장, 연두부 생산 등에 널리 쓰이고 있다고 한다. 또 정향복합균으로 두유를 발효시킨 콩산유(콩요구르트)도 생산하고 있다.

 


북한의 콩산유 공장. 1코리안뉴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