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여행] 북한에 등장한 최신식 헬스센터

Print Friendly, PDF & Email

※ [영상여행]은 유튜브에 공개된 북한 영상, 동포들이 촬영한 영상 등을 통해 독자분들에게 북한의 생생한 모습을 소개해드리는 코너입니다.

북한에는 통일거리가 있습니다. 

중앙일보 북한용어사전에 따르면 통일거리는 평양시 낙랑구역에 1990년대 조성된 신시가지로 수 만 세대가 살고 있는 거리입니다.

이곳 통일거리에 지난 2012년 10월 운동쎈터(헬스센터)가 준공된 이후 작년(2015년) 1월 야간조명, 인공잔디가 깔린 야외운동장까지 설치되었습니다.

북한 주민들이 이용하는 평양 헬스센터 등 운동시설들을 한번 구경해보고 싶지 않나요?

교도통신이 영상으로 소개했습니다. 

※ 영상내용

제목 : 시민들 건강만들기에 열중. 북조선(북한)이 운동센터를 공개.

1) 자막 : 북한이 운동센터를 공개, 시민들 건강만들기에 열중

나레이션 : 스포츠 시설의 건설이 잇따른 북한의 수도 평양에서 시민용 체육시설 "통일거리 운동센터"가 공개되었습니다.
센터에서는 자유롭개 스포츠를 즐기며 건강만들기에 열중하는 평양 시민들이 있었습니다.

2) 자막 : 통일거리 운동센터

나레이션 : 통일거리 운동센터는 인민(주민들)의 건강증진을 내걸고 2012년 10월에 개입되었습니다.
옥내의 운동실에서는 이용자가 러닝(러닝머신)이나 근력 트레이닝에 힘쓰고 있습니다.

3) 자막 : 리듬(율동)운동

나레이션 : 스포츠 강국을 향하고있는 북한. 이 운동센터에는 김정은 제1서기(제1위원장)가 완성 전에 두 번 찾아왔으며 머신 앞에 자세를 체크하기 위한 거울을 설치하고 타일이였던 바닥을 매트로 바꾸도록 세세하게 지시를 했다고 합니다.

인터뷰 : 이용자 여성  "오늘 휴식일이라서 몸단련과 휴식을 위해서, 운동을 하기 위해 왔습니다. 체육에 소질이 있어서 자주 옵니다."

4) 나레이션 : 치료실이나 탁구장, 수영장도 있습니다.

자막:수영장 (수중 초음파실)

5) 통일거리 운동센터 孫英民(손영민) 대외 활동과장 : "경애하는 원수님(김정은 제1위원장)께서는 센터를 돌아보시면서 사회주의 부귀영화와 문명한 삶을 향유하는데서  우리 조선사람들이 세계를 딛고 올라서야 한다고 이렇게 뜻깊은 말씀을 하시였습니다. 우리 운동센터는 근 2년 사이에 노동자를 비롯한 각계각층 근로인민들 40여만명이 우리 운동센터를 찾아와서 봉사를 받았습니다."

6) 나레이션 : 최근에는 배구코트나 트랙을 갖춘 야외 운동장도 병설되었습니다.

통일거리 운동센터 손영민 대외 활동과장 : "우리 운동센터가 명실공히 인민들에게 행복의 웃음소리, 노동당 만세소리, 사회주의 만세소리 흘러넘치는, 정말 우리나라에서  찾아보기 힘든 이러한 제일 가는 대중봉사기지로 꾸리기 위해서 모든 정력을 다할 것입니다."  

 

일본어 번역 : 박수진

김혜민 기자  NKtoday21@gmail.com    ⓒNK투데이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